닫기
서브비주얼
다음 세대를 위해 우리가 할 일을 생각해야 합니다.
ATMOSPHERIC ENVIRONMENT
인사말
회장 선우 영

(사)한국대기환경학회 회장
선우 영

존경하는 한국대기환경학회 회원 여러분,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저희 학회 회원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희망찬 한 해를 즐겁고 행복하게 시작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정말 다사다난했던 2017년을 뒤로 하고 저희 18대 집행부가 임기를 시작하는 이 때, 한 편으로는 기대감이, 한 편으로는 중압감이 밀려오는 것을 느낍니다. 무엇보다 여러 이사님, 분과위원님, 회원님들의 관심, 애정,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가 없이는 감당하기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너무 잘 알기에 여러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리며, 저 역시 다 같이 갈 수 있는 장을마련하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당선 인사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저는 화합을 통한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일환으로 정부 또는 정부 산하기관, 기업, 민간단체, 언론 등에서 역대 최다수의 이사님들을 모셨습니다. 또한 학회가 일부 임원들의 학회가 아니라 학생회원, 지방회원과 기업회원을 포함한 모든 회원들의 학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 외부 여건 때문에 상대적으로 소홀했던 학회의 분과위원회 활동, 분과학술대회 특성화, 홈페이지 관리 등을 새로운 패러다임을 통해 활성화함으로써, 학회도약의 발판으로 삼겠습니다.

미세먼지와 기후변화 문제에서 잘 볼 수 있듯이 21세기의 대기환경문제들은 국제협력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회가 이에앞장설 수 있도록 이미 활발하게 진행 중인 한-중-일 협력을 더욱 확대, 발전시키고 IUAPPA와 다른 국제기구와의 관계를 돈독하게 하여 진정한 국제화를 이룩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학회의 젊은 회원들의 국제활동을 지원하여, 미래의 인재가 날개를 펼 수 있는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대기환경문제들은 저희 학회만의 고유 학술영역이 아니라 정부와 학계 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과의 소통도 중요한 의제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 명백해졌습니다. 그런 만큼 저희 18대 임원 모두는 주위의 모든 목소리에 귀를 열고 소통하여, 오픈된 학회 운영을 해 나가겠습니다.

2017년을 마무리 하며 수도권에서는 처음으로 “미세먼지 비상 저감 조치”가 발령되었습니다. 저는 그것을 저희 집행부에게 새롭게 가공를 다지라는 메시지로 받아들이며, 새해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대기환경을 깨끗하게 한다는 긴급하고 중요한 목표를 갖고 우리 학회회원님 모두와 함께 2018년 한 해 동안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8년 1월 1일
(사)한국대기환경학회 18대 회장 선우 영 배상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한국기술단체총연합회 http://kosae.or.kr/kunsolution/board.php?bbs_id=com_01&bbs_no=690&bbs_phase=view http://conference.dicer.org/default_new.asp?parent_num=63 과학기술학회마을 (주)에이피엠엔지니어링
상호 : (사)한국대기환경학회  /  사업자등록번호 : 204-82-04787  /  대표자 : 선우 영
주소 : (우)03169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02, 204호
전화 : 사무국 (02)387-1400, 편집학술 (02)387-0242
팩스 : (02)387-1881, E-mail : kosae@kosae.or.kr, kosaenv@hanmail.net
Copyright(C) KOSAE. All Rights Reserved.
웹접근성 적용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