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브비주얼
다음 세대를 위해 우리가 할 일을 생각해야 합니다.
ATMOSPHERIC ENVIRONMENT
인사말
회장 선우 영

(사)한국대기환경학회 회장
선우 영

존경하는 한국대기환경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나라 대기환경 입장에서 다사다난했던 2018년 한해를 보내고, 2019년 己亥年 황금돼지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저희 학회 회원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밝은 기운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해는 여러 이사님, 분과위원님, 회원님들의 관심, 애정,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학회의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학회의 발전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학회의 국제화, 논문투고시스템 정비, 분과학술대회 특성화, 홈페이지 관리 및 소식지 부활, 학술대회 운영의 획기적인 변화 등을 새로운 패러다임을 통해 활성화 할 수 있었습니다.

주지하시는 바와 같이 2017년 말에는 수도권에 처음으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었습니다. 연일 매스컴에 보도되는 고농도의 미세먼지 관련기사로 인해 국민들은 거의 전문가 수준의 미세먼지 관련 지식을 가지게 되었고 이에 따라 미세먼지 관련 대표학회인 한국대기환경학회에 요구하는 국민들의 기대수준도 크게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바로 며칠 전 중국이 “한국의 미세먼지문제는 중국요인보다 우리 국내 요인이 더 크다”라고 발표했듯이 21세기의 대기환경문제들은 국제협력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19년에는 이미 활발하게 진행 중인 한-중-일 학술교류를 바탕으로 아시아지역의 대기환경 커뮤니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국제교류를 진행하고, 11월에 확정된 IUAPPA 사무국 유치를 통해 국제무대에서의 우리 학회의 역할을 발전시키며 다른 국제기구와의 관계를 돈독히 하여 진정한 세계화를 이룩하겠습니다.

다가오는 2019년은 우리에게 무척 바쁘고 어려운 해가 될 것이지만 한편으로는 국제적인 학회로의 도약을 위한 중요한 기회가 주어진 알찬 한 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새롭고 다양한 대기환경 관련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학술발표 프로그램을 구성할 5월 ‘공동학술심포지움’과 11월 ‘제62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여 우리 학회의 젊은 회원님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활발하게 학회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를 하겠습니다.

2018년을 마무리하며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이 2개월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는 그것을 우리 학회에 대한 학술적 및 사회적 기대와 역할이 막중해지는 메시지로 받아들이며 새해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하루빨리 미세먼지문제가 해결되어 맑은 공기를 되찾아야 한다는 중요한 목표를 갖고 우리 학회 회원님 모두와 함께 2019년 한 해 동안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다시 한 번 새해 건강과 행운이 회원님 가정에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9년 1월 1일
(사)한국대기환경학회 18대 회장 선우 영 배상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한국기술단체총연합회 http://kosae.or.kr/kunsolution/board.php?bbs_id=com_01&bbs_no=690&bbs_phase=view http://conference.dicer.org/default_new.asp?parent_num=63 과학기술학회마을 (주)에이피엠엔지니어링 wcac2016
상호 : (사)한국대기환경학회  /  사업자등록번호 : 204-82-04787  /  대표자 : 선우 영
주소 : (우)03169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02, 204호
전화 : 사무국 (02)387-1400, 편집학술 (02)387-0242
팩스 : (02)387-1881, E-mail : kosae@kosae.or.kr, kosaenv@hanmail.net
Copyright(C) KOSAE. All Rights Reserved.
웹접근성 적용사이트